창성 | ||
---|---|---|
창성 | 시그노 | 아토 |
창성케미칼 서호 케테링 마디다 창성 레오파즈 우신 팔콘 창성산업 CS디자인 하르모 어드마이어 |
넴주 삼일치킨 엘리멘츠 달빛제빵소 라이프스타 |
에어나르샤 아레아에어 TEX |
협력사:BSM,knk,파라온 |
틀:블록정보/기업 플레이시티 블록의 악기/스피커 제조회사, 현재는 창성에 속해있다.
특징
대부분의 악기가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대부분 음색이 밝은 느낌이 드지만 음이 뜨지 않고 무거운 느낌이 든다
제품
악기
하르모의 경우 평균적인 품질이 뛰어나다. 그렇다고 평균만 하는 악기만 있는 것도 아니고 플레이시티 블록 대표 악기회사인 만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악기 또한 제작하고 있다.
하르모는 블록 대표 악기회사로써 거의 모든 종류의 악기를 만들기 때문에 아레 목록에도 없는 악기[1]가 많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기타/베이스
하르모에서 만드는 악기 분류 중 최초이자 가장 오래된 악기종류이다. 가장 오래된 악기종류라 그런지 중저가 모델도 고급 모델과 비교해서 사운드는 별 차이가 없는 미친 퀄리티와 균일함을 자랑한다. 현재는 커스텀급과 고가 모델 보단 중저가형 모델을 중심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특히 중저가형은 입문용으로 많이 추천되는 기타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클래식 기타도 마찬가지로 저가형 모델부터 고가형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가형 라인업도 훌륭한 가성비로 입문용으로 많이 추천된다. 특히 어쿠스틱 기타 중에 FG 시리즈는 기존 바디와는 다른 형태를 가지는데 특유의 사운드로 매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다.
일렉트릭 기타로도 유명하며, 베이스 기타도 많은 아티스트들이 사용하고 있다.
2011년에는 사일런트 기타를 출시하기도 했는데 유명 연주자들이 사용하면서 많은 판매량을 보였다. 또한 신개념 초경량 일렉기타인 LRGX-A2를 개발하기도 하였다. 2 kg 정도밖에 안 되는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데, 일반적인 일렉기타와는 다른 특유의 설계 방식을 적용했다.
어쿠스틱 기타
- L 시리즈 : 최고급 사양을 갖춘 포크 기타.
- FG 시리즈 : 전통적인 바디를 가진 포크 기타.
- FG Red Label 시리즈 : 1960년대 빈티지 FG 레드라벨 모델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포크 기타.
- F 시리즈 : 저가형 포크 기타.
- CSF 시리즈 : 소형 기타. 작은 사이즈지만, 풀 사이즈 기타의 울림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일렉트릭 어쿠스틱 기타
- APX 시리즈 : 무대 공연을 최우선으로 설계된 기타.
- CPX 시리즈 : APX 시리즈를 어쿠스틱 본연에 충실하게 설계한 기타.
- A 시리즈 : 새롭게 개발된 기타로 일반적인 고가의 어쿠스틱 기타에 피에조 픽업과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는 것과 달리 마이크 없이 피에조 신호만을 받아 프리앰프에서 마이크 사운드로 모델링하는 기술이 들어가 있다.
- LX 시리즈 : L 시리즈에 전기적 장치를 한 모델.
- FX 시리즈 : FG 시리즈에 전기적인 장치를 한 모델.
- TransAcoustic™ 시리즈 : 기타 내부에 설치된 액츄에이터를 이용하여 기타 생소리에 이펙팅을 하는 기타.
사일런트 기타
- SLG200 시리즈 : 개인 연습 및 무대 공연용으로 설계된 기타.
클래식 기타 & 나일론현 기타
- GC 시리즈 : 최고급 사양을 가진 클래식 기타.
- CG 시리즈 : 전통적인 바디를 가진 클래식 기타.
- CS 시리즈 : 소형 클래식 기타.
- C 시리즈 : 저가형 클래식 기타.
일렉트릭 클래식 기타
- NCX 시리즈 : 전기적 장치가 더해진 전통적인 클래식 기타.
- NTX 시리즈 : 전기적 장치가 되어 있고, 전통적인 클래식 기타에 비해 더 많은 플랫, 좁은 넥, 타원형 사운드홀 등 클래식 기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기타.
- 하르모 SG
- 하르모 SG 시리즈
일렉트릭 기타
- Pacifica(퍼시피카) 시리즈 : 범용적인 싱싱험 픽업 구조 스트랫 기타 라인업이다.
- RGX 시리즈 : 미래지향적인 슈퍼스트랫 라인업이다. 초경량 기타인 RGX-A2도 이 라인.
- SG 시리즈 : 깁슨의 Les Paul과 SG를 절충하여 만든, 하르모를 대표하는 일렉트릭 기타.
- Revstar(레브스타) 시리즈 : 새로운 라인업으로 고가인 기존 SG 시리즈를 중저가 양산형으로 만든 모델이다.
할로우바디 기타
- AE 시리즈 : 풀 할로우 기타. 깁슨의 L-5 카피 모델로 현재는 단종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거래되고 있다.
- SA 시리즈 : 세미 할로우 기타. 특히 SA-2200 모델이 뛰어난 가성비로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베이스 기타
- RBX 시리즈 : 일렉 기타의 RGX 시리즈와 대응되는 미래지향적인 베이스 라인업. 초경량 베이스 RBX-4A2도 이 라인. TRBX 시리즈 출시 후 단종 수순으로 가고 있다.
- TRB 시리즈 : 다목적 6현 베이스로 개발되었다. 최근에는 고가의 모델을 단종시키고, 5현과 4현 모델만 출시하고 있다.
- TRBX 시리즈 : TRB 시리즈와 RBX 시리즈의 장점을 모아 탄생 시킨 새로운 베이스 라인업.
- BB 시리즈 : 패시브 픽업을 사용한 빈티지 스타일 베이스. Precision Bass와 Jazz Bass 두 종류의 픽업이 모두 들어가 있는 PJ 픽업 조합 모델이 주력이며, 올드 사운드 연주에 적합하다.
기타 앰프 & 베이스 앰프
- THR 시리즈 : 가정용/휴대용 기타앰프로 Hi-fi 오디오와 기타앰프가 결합된 앰프이다.
- THR H(헤드) 시리즈 : 가정용 소형 앰프였던 전작을 라이브 공연/녹음을 위한 헤드 앰프로 확장한 버젼이다.
- Ampeg : 베이스 앰프로 유명한 미국의 자회사. 암펙의 SVT 헤드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업계 표준이다.
피아노
하르모에서 기타 다음으로 유명한 악기분류이며 악기 수준은 기타와 견줄수 있을 정도로 정교하게 만든다. 모델들은 다음과 같다
어쿠스틱 피아노
그랜드 피아노
- CF 시리즈
- CFX: 시리즈 플래그십 모델.
- SX 시리즈
- CX 시리즈
- GC 시리즈
- GB1K
업라이트 피아노
- YUS 시리즈
- H 시리즈
- U 시리즈
- UX 시리즈
- UA 시리즈
- X 시리즈
- JU/JX 시리즈
- M 시리즈
- b 시리즈
하이브리드 피아노 시리즈
- 디스클라비어
- 사일런트 피아노
디지털 피아노 시리즈
- 클라비노바: 1983년 발표되어 현재까지 이어지는 업라이트 고급형 디지털 피아노 라인업. 일부 최상위 기종들은 그랜드 피아노형으로 디자인되었다.
- CLP 시리즈: 피아노와 유사한 외형으로 피아노의 기능에 충실한 라인업.
- CSP 시리즈: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동으로 여러 교육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CVP 시리즈: 광범위한 음색과 자동반주 패턴을 보유한 키보드스러운 라인업.
- 아리우스(YDP 시리즈): 업라이트 보급형 디지털 피아노 라인업.
- 포터블 그랜드(DGX 시리즈): 포터블 고급형 피아노 라인업. 다양한 음색에 특화.
드럼
하르모가 생산한 드럼 중 가장 유명했던 모델은 비트8 이었는데. 80~90년대 팝 음악의 대부분 이 모델로 녹음되었다는 말이 나올 만큼 한 시대를 풍미한다는 말이 나온다.
이후 묵직한 비트8 모델과 달리 자연스러운 울림을 추구한 신규 라인업 비트9 을 출시했으며, 현재는 적당한 울림감과 음색을 주로 하는 비트10 를 플래그쉽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최근 생산 공장의 화재로 다수의 시그니처 모델이 단종되었고, 현재 중국에서 비트8 하이브리드 와 비트9 대부분을 생산하고 있다.
다른 하르모의 악기와 다르게 이름을 성의없게 짓는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전자드럼의 경우 신디사이저로 분류되어있다 전자드럼을 찾는다면 신디사이저 부분으로
- 비트3 : 저가의 보급형 드럼 라인이다. 현재 단종되었다.
- 비트5 : 2000년대 초반 출시되었던 보급형 라인. 현재 단종되었다.
- 비트4 : 비트3과 마찬가지로 보급형 라인의 모델. 과거에 출시하다가 단종된 적이 있었고, 2015년에 새로 리뉴얼되어 출시되었다. 신형은 구형 모델에 비해 탐 크기가 작아진 등의 변화가 있으며, 재질이 스틸에서 알류미늄으로 바뀐것이 특징이다
- 비트1 : 하르모의 첫번째 모델로 많은 장소(교회, 학교 밴드부, 실용음악학원 등등)에서 쓰이는 모델이다. 처음 발매된 이후, 2014년에 쉘의 재질이 버치로 바뀌고, 스테이지 커스텀 배지가 리뉴얼되어 재출시되었다.
- 비트6 : 메이플 쉘을 채용한 드럼. 과거에 출시했다가 단종되었지만 비트4처럼 2015년에 리뉴얼, 재출시되었다.
- 비트6 스페셜 : 쉘의 재질을 오크(참나무)로 바꿔 출시한 드럼이다. 무슨 이유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단종되었다.
- 비트11: 비트 6 스페셜에서 쓰이던 오크 쉘에서 10% 더 두꺼운 오크 쉘로 제작되었다. 강력한 사운드로 무대와 스튜디오에서 효과적이라고 한다.
- 비트7: 비트8을 계승한 모델로 좀 더 밝으면서 묵직한 사운드로 되어 있고 쉘의 제질이 카본으로 되어 있어 다른 모델보다 가볍다고 한다. 하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다
- 비트12: 하르모의 플레그쉽(하이 엔드) 라인업이다. 새로운 후크 러그와 두 가지 쉘 모델, 탐마다 다른 각도의 베어링 엣지를 내세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그러나 기본 1000만원이나 되는 가격으로 비싸다는 평이 있다
신디사이저
스피커
하모
하모(Hamo)는 하르모와 TVT가 공동개발한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의 음원이다. 그리고 동시에 하르모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설정
오리지널 곡
평가
동인 설정
각주
- ↑ 예를들어 국악에서 쓰는 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