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 롱 아일랜드 리조트(Tamra Long Island Resort)는 디아너 월드와이드에서 아리울시 천수도에 건설하고 있는 대규모 복합 리조트 프로젝트이다. 섬의 대부분을 디아너 월드와이드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여러 개의 호텔과 리조트로 구성되어있다. 2019년 아리울시 내 대규모 휴양시설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기 시작해 2021년 본격적으로 개발이 착수되었다.
규모
다섯 개의 호텔로 구성된 이 리조트는 천수도 면적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거대하다. 이 때문에 개발이 한창인 현재 모노레일과 하이퍼루프 등을 제작하는 사우스케이프 하이퍼루프사와 섬 내 호텔 간 이동수단 도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각 호텔과 리조트를 하나로 잇는 상업 시설 계획을 구상중이다.
다만 이곳 주민들과 일부 아리울 시민들은 꽤 큰 섬 하나를 하나의 기업이 거의 독점 개발하다시피 하는 상황에 불만을 품고 있는 듯 하다.
구성
페리도트 앳 탐라
프라이빗 비치와, 아쿠아리움, 워터파크를 갖추고 있는 리조트이다. 더코브 앳 탐라에 버금갈 정도로 규모가 큰 리조트로, 더 코브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객실이 많은 만큼 일반적인 관광객들은 페리도트 리조트를 더 많이 찾는 편이다. 또한 더 코브, 탐라 마리나와 다르게 다른 모든 호텔과 리조트는 한 곳에 모여있어 다른 리조트의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로얄 타워 앳 탐라
이스트 코스트 앳 탐라
더 비치 앳 탐라
더코브 앳 탐라
아리울시에서 가장 큰 실내외 온천과 인피니티 풀인 워터스프링스를 비롯해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춘 탐라 리조트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호텔이다.